본문 바로가기
CUSTOMER SURPRISE 고객감동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홍보센터

에이팩트 소식

에이팩트, 신성장 동력 후공정 PKG 사업 인수 MOU 체결… 종합 OSAT 업체로 도약
첨부 : 번호 : 13 / 등록일 : 2022-05-13

메모리 반도체 후공정 전문기업 에이팩트(200470)는 에이티세미콘(089530)과 PKG(Package, 패키지) 영업양수도 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에이팩트는 제2공장을 신축하면서 패키지 사업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으며, 패키지 영업양수도를 통해 조기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MOU 이후 실사를 통해 최종 인수가액을 산출하고, 에이티세미콘과 협의하에 최종 본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번 양수도 계약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그동안 숙원 사업이던 패키지 사업 진출에 연착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이티세미콘은 반도체 후공정 중 패키지 및 TEST를 모두 영위하고 있으며, 이번 MOU 체결을 통한 양수도 대상은 패키지 사업이다. 주 고객은 SK하이닉스로 비메모리 팹리스 업체 다수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반도체 후공정에 속하는 패키징은 회로가 새겨진 반도체 웨이퍼와 전자기기가 서로 신호를 주고 받을 수 있는 형태로 반도체 칩을 포장하는 기술을 말한다. 반도체의 초미세공정 경쟁이 심화되면서 성능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로 급부상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반도체 패키징 관련 글로벌 시장 규모는 2021년 512억 달러(약 64조 8000억 원) 규모에서 2025년에는 649억 달러(약 82조 1300억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에이팩트 관계자는 “작년에 비메모리 TEST 사업에 진출한데 이어 패키지 사업 양수로 패키지 & TEST Turn-Key Solution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되어 비메모리 사업 확장에도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메모리 및 비메모리 반도체 후공정의 패키지와 TEST를 모두 영위하는 명실공히 종합 OSAT(Outsourced Semiconductor Assembly and Test, 후공정 외주) 업체로 변모하여 성장을 가속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보기

SITEMAP

레이어팝업창 닫기